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운대 파인다이닝 '소공간' - 감성과 맛을 모두 담은 공간

by 스프링롤 2025. 7. 15.

부산 해운대는 바다만큼이나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많은 곳인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요즘 SNS 상에서도 자주 보이는 '소공간'이라는 감성 가득한 레스토랑입니다. '소공간'이라는 이름처럼 내부는 10~12석 정도의 작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1. 위치 및 접근성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09번 길 9

영업시간 : 12:00-21:00 (Break time 15:00-17:30 / last order 20:00)

휴무일 : 비정기 휴무 (인스타그램 공지 참고)

주차장 : 별도 주차장은 없으며,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예약 : 좌석이 10-12석 정도로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해운대 해변과 가까운 골목안에 있어서, 해운대 해변 산책 후 들르기 딱 좋은 위치예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약간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네이버 지도나 인스타 위치태그를 참고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해운대 소공간 위치

2. 소공간의 분위기 

이름 그래도 작은 공간에 감성을 담다. 

인테리어 : 내추럴한 우드톤 가구와 빈티지한 소품들이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포근한 느낌이 들어요.

조명 : 낮에는 햇살이 잘 들어오는 창가 좌석이 인기가 많을 것 같고요, 저녁에는 조명이 은은해서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BGM : 재즈나 클래식 음악이 잔잔하게 흘러나와 시끄럽지 않고, 여유로운 분위기예요. 

혼자와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조용한 분위기예요. 

3. 메뉴 구성 및 추천 메뉴

'소공간'은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느낌으로, 점심과 저녁 코스 요리를 판매합니다. 메뉴 수도 적당하고,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간 요리라는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메뉴 구성이 바뀌기 때문에, 시즌별로 방문하시면 매번 새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2025년 5월에 방문하였는데, 런치 코스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해운대 소공간 메뉴표
해운대 소공간 런치 코스 메뉴

모든 메뉴가 눈으로 보는 재미도 있었고, 맛은 말할 것도 없이 최고였습니다. 메인은 1++ 꽃등심 한우인데, 입에서 살살 녹고 익힘 정도도 완벽했습니다. 나중에 집에 와서도 계속 생각날 정도였습니다. 직접 끓인 한우곰탕도 국물이 진하고 고소해서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한 그릇 뚝딱했습니다. 함께 나온 구운 김, 젓갈과 반찬들도 직접 다 만드셨다고 했는데, 곰탕과 함께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꽃보다 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름다운 디저트까지 완벽한 식사였습니다. 

 

4. 총평

'소공간'은 작지만 여운이 오래남는 레스토랑입니다. 해운대의 북적한 분위기 속에서 잠시 숨 고르고 싶은 분들, 데이트나 특별한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번에 해운대 맛집 소공간을 직접 방문한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부산 해운대 감성 레스토랑, 해운대 조용한 식당 찾으신다면 소공간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지 않지만 행복한 임산부 워킹맘의 삶  (0) 2023.10.26
임신 7개월 차에 써보는 일기  (0) 2023.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