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호텔 탐방기 1탄,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by 스프링롤 2023. 2. 24.

부산 해운대 하면 떠오르는 호텔이 여러 곳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파라다이스 호텔에 대해서 기록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국내 호텔여행만으로도 해외까지 가지 않아도 충분히 멀리 여행간 느낌을 느낄 수 있고 릴랙스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린 아이가 있는 엄마 입장에서 본다면 식사 및 정리를 신경 쓰지 않고 잠시나마 쉴 수 있는 시간이 되는 것 같습니다. 

 

1. 파라다이스 호텔 기본정보

럭셔리 5성급 호텔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대표번호: 051-742-2121

객실예약번호: 051-749-2111~3

지하철 해운대 역에 내려서 해운대해수욕장 방면으로 쭉 걸어오셔도 시간은 얼마 안 걸립니다. 걸어오시면서 주변 상점들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2. 객실종류

객실은 총 4종류로, 디럭스, 프리미엄 디럭스, 스위트, 스페셜 스위트 로 나뉩니다. 

각 객실별로 뷰에 따라서 시티(신관,본관)/오션(신관)/오션테라스(신관,본관) 으로 나뉩니다.  

 

3. 신관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 트윈 객실

파라다이스 호텔은 신관과 본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저는 이번엔 신관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 트윈 객실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창으로 햇살이 반겨주어서 기분이 더욱 좋았습니다. 기록용으로 작성하는 거라서 투숙했던 룸번호도 기록하고 있는데, 12층으로 배정받았습니다.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아서 딱 좋았습니다.

파라다이스-호텔파라다이스-호텔파라다이스-호텔

프리미엄 디럭스 트윈 객실은 널찍한 더블 침대 두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창을 통해 해운대 바다까지 한눈에 보이니 개방감이 높아서 더 넓은 느낌을 줍니다. 지금처럼 낮에도 좀 쌀쌀한 날에는 이렇게 실내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춥지 않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창문 앞에서 이 날따라 잔잔한 파도에 여유로워 보이는 사람들을 보느라, 한참이나 창문 앞에서 발걸음이 떨어지지가 않았습니다. 

파라다이스-호텔파라다이스-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프리미엄 디럭스룸 세면실

프리미엄 객실 답게 욕실도 굉장히 넓은 느낌입니다. 세면실과 샤워실이 따로 나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세면기도 두 개나 배치되어 있어서 여러 명이 한꺼번에 씻기도 편했습니다. 이런 톤의 화장실을 너무 좋아해서 그런지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정화되고 편안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파라다이스-호텔파라다이스-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프리미엄 디럭스룸 욕실

욕실에서도 한 눈에 해운대 바다가 보여서 반신욕 하면서 노천온천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의 특장점인 씨메르 온천도 내려다보이는 룸이었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온천을 즐기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씨메르에 가지 않아도 방에서 비슷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만, 밖에서도 안이 보이는 유리창이기 때문에 그 점만 유의하신다면 더 편안하게 반신욕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욕실 쪽에서 반때 쪽을 바라보면 옷장과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굉장히 널찍하게 배치가 되어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프리미엄 디럭스룸은 성인 3인이 기본 투숙인원으로 정해져 있었던 만큼 샤워 가운도 3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4. 부대시설

1) 씨메르 온천

파라다이스-호텔
씨메르 온천, 출처:파라다이스 호텔 홈페이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씨메르 온천이 있습니다. 부산에는 온천센터가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해운대 바닷가를 보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바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날이 따뜻한 날에 온천욕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요즘처럼 코 끝 시린 겨울철에 즐기는 온천이 진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추운 날씨에도 씨메를 온천을 찾는 관광객 분들이 많이 계셔서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분들이 온천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또한, 간혹 셋째 주 수요일에는 시설 정비를 위해서 오픈을 안 하는 날이 있기 때문에, 온천 이용 계획이 있으시다면 투숙하시기 전에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키즈프로그램

파라다이스 호텔에는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로 투숙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라다이스 신관 지하 1층에는 아이들과 함께 숙박할 경우에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BMW 키즈드라이빙은 하루 4회, 40분간 어린이들에게 교통표지판 읽기, 교통사고 발생 상황 교육 등에 대해 교육해주는 시간이 있는데, 1박당 1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루 4회만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숙박을 예약하시면서 바로 키즈드라이빙도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레이 랩(PLAY LAB)은 여러 가지 콘솔 게임과 액션, 스포츠 등의 액티비티 게임이 구비되어 있는 공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오픈되어 있습니다. 오픈 시간에 방문해서 자유롭게 게임을 즐기시면 되고, 투숙객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하바 키즈라운지는 좀 더 어린 영유아 어린이들이 놀기 좋게 꾸며놓은 키즈카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됩니다. 웅진 북클럽은 많은 도서와 디지털 콘텐츠가 모여진 곳으로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매우 좋아할 곳인 것 같습니다. 

 

댓글